Home > 교육 및 워크샵 > 미술심리치료사 자격과정
교 육 장 소 | 과 정 명 | 교 육 | 이수기간 |
---|---|---|---|
협회지정교육원 | 미술심리상담사 3급 | 매주 1회 | 12회 |
전국 시도 지역별 교육기관 | 대표 안내전화 1600 - 3275 교육일정 및 교육과정 협회지정 교육기관 안내 |
회차 | 교육과정 | 비고 |
---|---|---|
1 | 오리엔테이션 | |
2 | 미술상담개론 및 아동발달의 이해 | |
3 | 미술상담기법 용어 | |
4 | HTP (집나무사람) 그림진단검사 | |
5 | HTP(집나무사람) 그림진단검사 | |
6 | KFD(동적가족화) 투사진단 | |
7 | 여러가지 그림 검사 기법 | |
8 | 대상별 미술심리상담 접근방법 | |
9 | 유형별 미술심리상담 접근방법 | |
10 | 미술심리상담 사례연구 자격검정접수 | |
11 | 집단미술상담 사례 연구 | |
12 | 미술상담사의 역할 |
교 육 장 소 | 과 정 명 | 교 육 | 이수기간 |
---|---|---|---|
협회지정교육원 | 미술심리상담사 2급 | 매주 1회 | 12회 |
전국 시도 지역별 교육기관 | 대표 안내전화 1600 - 3275 교육일정 및 교육과정 협회지정 교육기관 안내 |
회차 | 교육과정 | 비고 |
---|---|---|
1 | 오리엔테이션 대상별 미술상담 / 유 · 아동발달이론과 아동미술상담 |
|
2 | 대상별 미술상담 / 정서 · 행동장애 | |
3 | 대상별 미술상담 / 발달 및 학습장애 | |
4 | 진단, 평가 및 해석 / LMT(풍경구성법)해석 | |
5 | 진단, 평가 및 해석 / 미술상담를 위한 평가도구 | |
6 | 진단,평가 및 해석 /가족체계 진단법 동그라미 중심가족화(FCCD) |
|
7 | 미술상담실습 Ⅰ/ 꼴라쥬 기법에 의한 미술상담(사례) | |
8 | 미술상담실습Ⅰ / 난화 기법에 의한 미술상담(사례) | |
9 | 대상별 미술상담 / 분석적 미술상담 - 청소년(사례) | |
10 | 대상별 미술상담 / 가족치료이론과 가족미술상담(사례) | |
11 | 대상별 미술상담 / 노인미술상담(사례) | |
12 | 유형별미술상담 / 정신병리와 미술상담 | |
13 | 유형별 미술상담 / 가출 · 성행동장애 미술상담(사례) | |
14 | 유형별 미술상담 / 자폐 · 정신지체아동의 미술상담(사례) | |
15 | 유형별 미술상담 / 위축 · 학대아동의 미술상담 |
교 육 장 소 | 과 정 명 | 교 육 | 이수기간 |
---|---|---|---|
협회지정교육원 | 미술심리상담사 1급 | 매주 1회 | 15회 |
전국 시도 지역별 교육기관 | 대표 안내전화 1600 - 3275 교육일정 및 교육과정 협회지정 교육기관 안내 |
회차 | 교육과정 | 비고 |
---|---|---|
1 | 오리엔테이션 미술상담실습 Ⅱ / 미술상담에서의 승화 |
|
2 | 미술상담실습Ⅱ / 대상관계와 미술상담 | |
3 | 미술상담실습Ⅱ / 미술상담의 자아심리학적 접근 | |
4 | 미술상담실습Ⅱ / 미술상담에서 상징 | |
5 | 미술상담실습Ⅱ / 융학파와 분석적 미술상담 | |
6 | 미술상담실습Ⅱ / 아들러 이론에 대한 미술상담 | |
7 | 미술상담실습Ⅱ / 게슈탈트 미술상담 | |
8 | 미술상담실습Ⅱ / 미술상담의절충적 접근 | |
9 | 진단,평가 및 해석Ⅱ / 개인 · 집단미술사례 선정과 분석 및 토론 | |
10 | 진단, 평가 및 해석Ⅱ 임상실습의 사례선정에 관한 논의 | |
11 | 진단, 평가 및 해석Ⅱ 임상실습의 사례선정에 관한 연구 | |
12 | 임상실습 및 슈퍼비젼 | |
13 | 자유임상실습 | |
14 | 자유임상실습 | |
15 | 자유임상실습 |